회원가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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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원가입완료

※ 위 [필수] 내용들에 대해 미 동의할 수 있으나, 거부 시 회원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15조에 따라 공무원 및 교원은 다단계판매원으로 등록할 수 없음을 인지하고 있으며, 본인은 이에 해당하지 않음을 확인합니다.

㈜씨에이치다이렉트는 귀하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철저히 관리하며 개인정보 보호 정책을 준수 합니다.
㈜씨에이치다이렉트의 이용약관은 공정거래위원회가 고시한 전자상거래 표준약관을 따르고 있습니다.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씨에이치다이렉트가 운영하는 씨에이치다이렉트 사이버몰(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 "몰"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씨에이치다이렉트 사이버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 "몰"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등에 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 "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가입 신청자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1 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자격 상실 등)

  •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 (계약의 성립)

  •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몰"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 온라인무통장입금
  •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 수령시 대금지급
  •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재화 등의 공급)

  • "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청약철회 등)

  • "몰"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개인정보보호)

  • "몰"은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성명
  • 주민등록번호(회원의 경우)
  • 주소
  • 전화번호
  •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 "몰"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몰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 "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휴대폰번호),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 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18조("몰"의 의무)

  •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 도용
  •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1조(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3조(분쟁해결)

  •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재판권 및 준거법)

  •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 "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구분 수집항목 수집 및 이용목적
필수적 수집 및 이용
  •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자택전화번호), 회원번호, 주소, 이메일 주소, 보너스지급 받을 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추천인 정보(성명, 회원번호, 휴대폰번호), 후원인 정보(성명, 회원번호, 휴대폰번호), 외국인(성명, 국적, 외국인등록증 사본, 체류기간, 휴대폰번호, 주소, 회원번호)
  • 로그인ID, 비밀번호, 서비스 이용기록, 회원활동 내역(주문, 반품내역, 직급 달성일 등 관련내역, 하위라인 회원정보 및 실적(PV/BV), 회원모집현황)
  • 웹사이트(모바일 포함)를 통한 주문관련 상품내역 및 결제정보(입금건: 입금자명, 현금영수증 발행 핸드폰번호/카드결제건 : 신용카드번호, 유효기간, 비밀번호 앞자리 2자리, 카드소유주 생년월일, 카드소유주명), 환불계좌정보, 반품처리 정보
  • 주문배송정보 (수취인명, 주소, 수취인 휴대폰번호)
  • 이벤트/프로모션 관련정보(회원번호, 성명,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신청 이벤트/프로모션 내역)
  • 회원의 사진, 영상, 음성 기타 회사 상품 이용과 관련된 정보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연령 확인,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명부 작성 등
  • 주문처리, 상품배송(택배출고 SMS/LMS, 해피콜 안내, 배송 안내전화 등), 결제, 청구지 발송 및 관련 상담 제공 등 서비스 제공 등
  • 회원 활동 관리 및 감독, 규정 위반 여부 조사 (그와 관련된 구상권 행사, 민/형사 고소 및 그 절차에 있어서의 대응), 각종 리포트 생성 및 회원활동 지원업무 등
  •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및 고지사항 전달
  • 전화, 이메일 또는 SMS/LMS를 통한 각종 행사 및 상품 등 정보 안내
  • 이벤트/프로모션 및 예매 관련업무(여행 등)
  • 프로모션 관리, 여론조사 관련 및 기념품, 선물 증정 등
  • 상품 및 서비스의 광고, 판촉, 마케팅 및 사업활동에 있어서 회원의 정보사진, 음성 등 정보 이용
선택적 수집 및 이용
  • 유선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가족관계 증명서, 주민등록 등본, 신분증 사본(주민등록증 사본, 운전면허증 사본, 여권 사본, 외국인 등록증 사본 및 국가유공자 증명 사본 등 국가에서 발급한 신분 확인증 사본), 본인 인감증명서 사본 및 원본, 사업자등록증 사본)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연령 확인,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명부 작성 등
  • 회원 활동 관리 및 감독, 규정 위반 여부 조사(그와 관련된 구상권 행사, 민/형사 고소 및 그 절차에 있어서의 대응), 각종 리포트 생성 및 회원활동 지원업무 등
  •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및 고지사항 전달
자동 수집 및 이용
  • 회원 웹사이트(모바일 포함)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로그, 쿠키, IP 정보, 결제기록, 이용정지 기록 등
  • 회원의 웹사이트(모바일 포함) 이용환경 분석 및 최적의 서비스 제공, 부정 이용 방지, 비인가 이용 방지 등

※ (공통) 이용·보유기간

  • 회원탈퇴/해지까지 보관
  • 단, 회사 내부 방침 및 관련 법령에 의해 보관하여야 할 경우 아래와 같이 이용 및 보유함.
  •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 ㈜씨에이치다이렉트와의 거래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 본인 확인에 의한 기록: 6개월
  • 웹사이트(모바일 포함) 방문기록: 3개월
제공받는 자 이용목적 제공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 소비자피해보상(공제금 지급)업무 수행 성명, 생년월일, 성별, 주문번호, 휴대폰번호, 구매내역 회원 탈퇴/해지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회원의 추천인 및 상·하위 판매원 조직/라인관리, 마케팅 정보발송, 교육/행사, 각종 이벤트/프로모션 정보 제공 회원번호, 성명, 구매내역, 반품내역, 구매실적 및 반품실적 회원 탈퇴/해지 시까지
나이스 평가정보㈜ 본인확인, 실명확인 서비스 제공 및 계좌확인 성명, 성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은행명, 계좌번호 본인 확인 및 실명, 은행 계좌 확인 시까지
㈜다날
  • 카드결제서비스 제공
성명,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5년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본인 확인에 의한 기록: 6개월
웹사이트 방문기록: 3개월
KEB하나은행
  • 보너스 지급
성명, 은행명, 계좌번호 회원 탈퇴/해지 시까지
수탁자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더존비즈온
  • 재무/회계 관련 전산 업무 수행
대성삼경 회계법인
  • 재무/회계 관련 대행 업무 수행
㈜씨에이치다이렉트가 지정하는 법무법인
  • 법무상담, 내용증명, 소송 관련 대행 및 수행
㈜벨아이앤에스
  • 전산 개발 및 유지보수
  • 회원관련 회원가입, 주문결제, 주문취소, 이벤트, 프로모션, 마케팅, 광고, 홍보, 보상플랜 변경관련 고지 내용, 각종 회사 공지사항 등 SMS/LMS 발송
㈜일송정보
  • 전산 개발 및 유지보수
  • 회원관련 회원가입, 주문결제, 주문취소, 이벤트, 프로모션, 마케팅, 광고, 홍보, 보상플랜 변경관련 고지 내용, 각종 회사 공지사항 등 SMS/LMS 발송
유피로지스㈜
  • 물류 대행
CJ대한통운㈜, 로젠㈜, 우체국택배, 롯데글로벌로지스, 한진택배 등
  • 상품 배송 및 반품 회수
㈜코리아디엠
  • 다단계판매원 등록증 및 다단계판매원 수첩 발송
  • 보상플랜 변경 관련 고지 내용 발송
  • 회원관련 이벤트, 프로모션, 광고, 홍보 등 내용 발송

회원의 종류

사업자형 회원을 말하며, 사업활동 및 리쿠르팅 활동을 할 수 있고, 사업성과에 따라 각종 보너스의 수령 자격이 주어집니다.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이하 ‘방문판매법’)에서는 다단계판매원이라고 정의합니다.

회원 정보

회원등록신청서에 기재된 주소나 이메일로 송부된 정보는 회원에게 적법하게 전달된 것으로 간주되므로, 위 정보의 변경이 있을 시 ㈜씨에이치다이렉트(이하 ‘회사’)에 신속하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추천인/후원인의 정보를 잘못 등록한 경우, 이에 관한 회사에 대한 정정 신청은 등록일로부터 7일 동안만 가능합니다.

회원 등록

회사의 회원으로 등록하고자 하는 사람은 회원등록신청서를 작성하여 회사에 제출하거나, 온라인으로 직접 회원을 가입합니다. 온라인 회원가입 시 휴대폰 인증, 아이핀 인증 중 택일하여 본인인증 절차를 거칩니다.

회원 등록 제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인은 회원으로 등록할 수 없습니다.
  • 미성년자, 국가 공무원, 지방 공무원 또는 교육 공무원 및 사립학교 법에 의한 교원
  • 개인이 아닌 법인 또는 단체
  • 회사의 지배 주주 또는 임직원 및 친인척
  • 법률이 인정하는 행위 무능력자 또는 의사 무능력자
  • 복역 중이거나 교정기관에 수감중인 자
  • 합법적인 국내 체류 허가를 득하지 못한 외국인
  •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자로서 대통령령이 정하는 결격사유에 해당하는 자
  • 국적이 대한민국이 아닌 자로서 방문취업비자(H-2) 소지자
  • 회원활동규정을 위반하여 회원 자격이 해지된 자
신청인이 향후 상기의 내용에 해당할 경우 혹은 해당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 지체 없이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미 통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손실 및 손해는 신청인의 책임입니다.

회원 자격 취득

회사가 신청인의 등록신청을 승인하고 신청인에게 관련 법령에 따라 요구되는 다단계판매원 등록증, 다단계판매원 수첩을 교부하며, 그 내용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회원 준수 사항

㈜씨에이치다이렉트 사업을 하는 동안 법률을 준수하고 회원활동규정의 내용을 충분히 숙지하고 사업활동 시 이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씨에이치다이렉트 사업은 그 대가에 상응하는 노력을 필요로 하는 사업임을 명심하여 마케팅전략 및 상품지식을 충분히 숙지한 후 상품전달에 임하며, 허위/과대 광고 등 잘못된 개념을 전파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학습과 훈련 등 노력 합니다.
  • 철저한 본인의 자유의지에 따라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합리성과 정확성의 원칙 아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 합니다.
  • 타사의 경쟁상품을 비난하거나 경쟁사의 제반 여건에 대해 폭로하는 형태의 사업활동을 하지 않고 오직 당사 상품의 우수성과 효능 만을 기반으로 진실과 신용으로 사업에 임합니다.
  • 전달한 상품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철저히 파악하여 이에 대응하는 노력을 기울임으로써 상품의 품질이 왜곡되어 소비자에게 인식되는 일이 없도록 해야합니다. 또한 소비자가 상품의 품질 불만족 시에는 각 보증조건에 따라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여 소비자 피해가 없도록 합니다.
  • 기존 소비자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와 관심을 통해 신뢰관계에서 자연스럽게 신규 소비자가 개척되는 것이 본 사업의 기본 원리이자 사업성장의 지름길임을 알고, 기존 소비자에 대한 서비스의 질을 저하시키는 오류를 범하지 않아야 합니다.
  • 후원한 회원에 대해 성실한 책임감을 가지고 지도 및 교육함으로써 사업조직을 발전시킴은 물론 형성된 사업조직 제반 활동에 대해 모든 연대 책임을 집니다.
  • 회사 및 회원조직/라인에서 주최하는 각종 모임 및 세미나 등에 성실히 참여하고 솔선수범하여 행사 진행을 도움으로써 회원으로의 자질 향상에 노력합니다.
  • 사업을 진행함에 있어서 관계법령 및 제반 국가 관계법령을 철저히 준수하며 사업에 임합니다.
  • 사업을 진행하는 동안 대한민국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세금을 성실히 납부 합니다.
  • 회사에서 제정한 각종 규정 등을 성실하게 준수하고 이를 위반 시에는 회사에서 정한 제재조치를 감수합니다.
  • 회원은 상품을 국내에서만 판매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상품을 해외에 수출하거나 해외에서 판매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은 회사가 공식적으로 진출하지 않은 해외 지역에서 회사가 진출한 것처럼 오인할 수 있는 형태의 사업을 취해서는 안됩니다.
  • 회원은 회사의 저작물을 사용할 경우 사전에 회사의 승인을 득하고 사용하여야 합니다.

방문판매법상 금지행위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재화 등의 판매에 관한 계약의 체결을 강요하거나, 청약철회 등 또는 계약 해지를 방해할 목적으로 상대방을 위협하는 행위
  • 거짓 또는 과장된 사실을 알리거나 기만적 방법을 사용하여 상대방과의 거래를 유도하거나 청약철회 등 또는 계약 해지를 방해하는 행위 또는 재화 등의 가격, 품질 등에 대하여 거짓 사실을 알리거나 실제보다도 현저히 우량하거나 유리한 것으로 오인시킬 수 있는 행위
  • 청약철회 등이나 계약 해지를 방해할 목적으로 주소, 전화번호 등을 변경하는 행위
  • 분쟁이나 불만 처리에 필요한 인력 또는 설비가 부족한 상태를 상당 기간 방치하여 상대방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 상대방의 청약이 없는데도 일방적으로 재화 등을 공급하고 재화 등의 대금을 청구하는 등 상대방에게 재화 등을 강제로 판매하거나 하위 회원에게 재화 등을 판매하는 행위
  • 소비자가 재화를 구매하거나 용역을 제공받을 의사가 없음을 밝혔는데도 전화, 팩스, 컴퓨터 통신 등을 통하여 재화를 구매하거나 용역을 제공받도록 강요하는 행위
  • 회사에 고용되지 아니한 회원을 회사에 고용된 사람으로 오인하게 하거나 회원으로 등록하지 아니한 사람을 회원으로 활동하게 하는 행위
  • 상대방에게 판매하는 개별 재화 등의 가격을 방문판매법 시행령으로 정하는 금액을 초과하도록 정하여 판매하는 행위
  • 본인의 허락을 받지 아니하거나 허락 받은 범위를 넘어 소비자에 관한 정보를 이용하는 행위
  • 회원 조직 및 회원의 지위를 양도하거나 양수하는 행위. 다만, 회원의 지위를 상속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함
  • 재화 등의 거래 없이 금전거래를 하거나 재화 등의 거래를 가장하여 사실상 금전거래만을 하는 행위로서 방문판매법이 정하는 행위
  • 회원 또는 회원이 되려는 자에게 하위 회원 모집 자체에 대하여 경제적 이익을 지급하거나 정당한 사유 없이 후원수당 외의 경제적 이익을 지급하는 행위
  • 방문판매법상 후원수당 지급기준에 위반되는 후원수당의 지급을 약속하여 회원을 모집하거나 가입을 권유하는 행위
  • 회원 또는 회원이 되려는 자에게 가입비, 판매 보조 물품, 개인 할당 판매액, 교육비 등 그 명칭이나 형태와 상관없이 방문판매법 시행령으로 정하는 수준을 초과한 비용 또는 그 밖의 금품을 징수하는 등 의무를 부과하는 행위
  • 사회적인 관계 등을 이용하여 다른 사람에게 회원으로 등록하도록 강요하거나 재화 등을 구매하도록 강요하는 행위
  • 회원 또는 회원이 되려는 사람에게 본인의 의사에 반하여 교육, 합숙 등을 강요하는 행위
  • 회원을 모집하기 위한 것이라는 목적을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하고 취업, 부업 알선, 설명회, 교육회 등을 거짓 명목으로 내세워 유인하는 행위
  • 다른 회원에게 일정 수의 하위 회원을 모집하도록 의무를 지게 하거나 특정인을 그의 동의 없이 자신의 하위 회원으로 등록하는 행위
  • 방문판매법 위반행위의 방지 및 소비자피해의 예방을 위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한 고시를 위반하는 행위

회원 탈퇴

  • 회원은 스스로 탈퇴하고자 할 경우 회원은 회원 탈퇴신청서와 신분증사본을 회사에 제출해야 합니다.
  • 관련 서류인 신분증 사본 제출 시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주소, 주민번호 뒷자리는 삭제하고 제출해야 합니다.

회원 자격 상실

  • 회사는 회원이 관련 법률이나 회사의 규정을 위반하는 경우 해당 회원을 해지 시킬 수 있는 권한을 보유합니다.
    또한 회원이 본 회원 약관을 위반하고 당사로부터 시정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위반사항을 시정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을 해지 시킬 수 있습니다.
  • 회원은 가입 후 6개월(180일) 이상 구매(PV 기준)가 없을 경우 회원 자격이 자동탈퇴되어 회원 자격이 상실될 수 있다.

후원수당의 고지

회사는 방문판매법 시행규칙에 따라 회원들의 평균 후원수당과 후원수당의 분포에 관한 정보, 기타 회사의 후원수당 제도에 관한 정보를 고지합니다.

회원이 꼭 알아야 할 사항

  • 회사는 회원이 재화 등 구매계약을 체결할 때마다 항상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이하 ‘공제조합’)에 매출 신고를 하고 공제번호통지서를 발급합니다.
  • 공제번호통지서가 없는 구매계약 건에 대해서는 공제조합에 공제금을 신청할 수 없습니다.
  • 회사는 회원의 청약철회 등 권리행사에 따른 대금 환급 의무의 불이행 또는 재화 등의 공급의무의 불이행 등으로 인한 소비자피해를 보상하기 위하여 방문판매법에 따라 공제조합에 가입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원의 개인 정보가 공제조합으로 제공됩니다.

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제20조 제2항 및 시행령 제28조 제1항에 따른 후원수당의 산정 및 지급기준 변경에 관한 사항 등을 전자우편 또는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로 통지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②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시행에 따라 다단계 판매원 수첩 및 다단계판매원 등록증을 전자문서의 발급 및 전자우편,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발급하는 것에 대해 동의합니다.

③ ㈜씨에이치다이렉트 및 제휴사의 신상품, 서비스 정보, 프로모션/이벤트 정보 발송 등 마케팅, 홍보, 광고를 위하여 귀하의 개인정보(성명,휴대폰번호,이메일 주소, 주소)를 가입 기간동안 수집 및 이용하는데 동의합니다.

귀하는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다만, 동의를 거부할 경우 관련 정보 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핸드폰 인증

    본인명의 휴대폰으로 인증하는 방법입니다.
  • i-PIN 인증

    아이핀을 발급 후 아이핀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본인임을 인증하는 방법입니다.